과정설명
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달로 플랫폼의 다양화와 함께 개인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미디어 전공생들의 관심 분야와 졸업 후 진출 분야도 확대되었다.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과목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유통되는 콘텐츠를 알아보고, 다양한 콘텐츠를 실제 이용해 봄으로써 콘텐츠의 내용 및 콘텐츠 유통 과정에서 문제가 무엇인지 발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 문제를 발견한 후 학생들은 모바일, 웹 플랫폼에서 어떤 콘텐츠를 제작해서 이용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지 실제로 기획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. 궁극적으로 소셜 콘텐츠의 생산과 소비에 대한 이해와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능력을 갖춘다.
강의목록
No. |
강의명 |
시간 |
제1강 |
미디어엔터테인먼트 1강 -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오리엔...
|
00:39:56 |
제2강 |
미디어엔터테인먼트 2강 -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오리엔...
|
00:40:36 |
제3강 |
미디어엔터테인먼트 3강 - TV와 유통의 결합 1
|
00:53:30 |
제4강 |
미디어엔터테인먼트 4강 - TV와 유통의 결합 2
|
00:38:01 |
제5강 |
미디어엔터테인먼트 5강 - 모바일 콘텐츠 1
|
00:43:33 |